가전제품 판매장가전제품 판매장

가전제품 싸게 파는 곳을 검색하면 오프라인 매장들이 모두 자기네 매장이 싸다고 광고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가전제품을 싸게 파는 곳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싸게 판매합니다. 가전제품은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비싸게 또는 싸게 살 수도 있습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하지 않기에 가전제품을 비싸게 구입합니다. 한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자면 결코 온라인 최저가라는 것이 정말 싼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최저가도 주문을 해보면 결코 최저가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가전제품 싸게 파는 곳

가전제품을 싸게 파는 곳이 별도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찾아야 합니다.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죠.

무조건 싸게 파는 매장이 존재할 수 없는 이유는 모델별로 할인율이 다르고 제품이 나오는 시기별로 할인 정책이 바뀌기 때문에 어디에서 싸게 판매한다 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조금의 노력을 통해 찾을 수는 있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거나 때로는 할인행사를 하는 매장들을 찾는다면 좀더 할인을 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가전제품을 싸게 사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가전제품 싸게 사는 방법

  1. 온라인 정보수집과 모델 결정
  2. 온라인 결재 전까지 주문 진행
  3. 오프라인 매장 탐색
  4. 가격 저렴한 곳 선택 구매

개인적으로 가전 제품을 구입할 때 이렇게 구입을 합니다. 참고로 필자는 가전제품을 유통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모아 어떤 모델을 구입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내가 원하는 기능이 있는 모델을 정확히 선정합니다. 모델명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가격을 확인하고 실제 온라인에 주문하고 결재 직전 단계까지 진행을 합니다. 재고가 부족하던가 아니면 허위 가격이 표시될 수도 있으니 이를 확인하고자 결재 직전 단계까지 진행 경험을 하는 것입니다.

모델이 정해지면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실물을 보고 가격을 확인합니다. 실제 판매가를 상담원을 통해 상담을 받고 견적을 받습니다. 최소 5군데 매장을 돌아보세요. 그리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살 것인지 오프라인에서 살 것인지 말이죠.

대형 가전의 경우 모두 같은 브랜드라면 같은 업체에서 배송이 오기 때문에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제품을 선택하고 오프라인 가격과 온라인 가격을 비교해 구입하면 됩니다.

만약 온라인에는 있는데, 오프라인에 없는 모델명이라면 최대한 비슷한 모델명과 기능이 같은 모델을 찾으면 됩니다. 이유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품을 단순히 구분 짓기 위해 모델명을 한 두 글자 달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전제품 판매장



LG, 삼성전자 직영 온라인이 좋은가?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직영온라인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 외 가전제품을 거의 온라인을 통하거나 오프라인 매장들의 행사 시점에 구입을 하죠.

요즘은 가전 회사들이 직영하는 온라인 몰에서 스마트 제품을 포함해 많은 가전 제품을 할인 판매하기도 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기간을 정해 놓고 특정 모델을 할인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는 구입 포인트로 해도 좋습니다. 요즘은 전자제품이 고장 나서 교체하는 경우보다 강한 교체 심리 때문에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구입 전 오프라인매장에 방문해 할인 행사 때 문자를 보내 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많은 매장들이 문자나 SNS를 활용해 행사나 세일 정보를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제품의 경우 출시할 때 사은품과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그 시점을 놓치지 않고 활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일반 가전제품들은 가격을 비교해 보고, 신제품 보다는 신제품이 출시되고 적어도 6개 월 ~1년이 지나면 구입을 하는 편입니다. 초기 제품들이 약간의 불량 조절 시점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공장에서 많은 테스트를 하고 출시해도 실제 출시하여 고객들이 사용하면 많은 문제점들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품 다른가?

모델명이 다릅니다. 그리고 간혹 제품도 다르게 출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면 이렇습니다. 모델명이 다르다는 것은 제품이 완전히 다르다는 말도 맞고, 제품의 유통 채널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모델명은 한 두 글자 다르지만 실제 제품의 성능이나 기능은 99%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온라인 제품과 오프라인 제품이 큰 차이가 없다는 말입니다.


마무리

가전제품의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같은 모델이라면 더 싸게 파는 곳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모델명이 똑같다면 정확히 일치하는 제품입니다. 올라인에서 어떤 제품을 구입할 것인지 결정하고 오프라인에서도 가격을 확인한 후, 저렴한 곳에서 구입을 하면 되는데, 오프라인의 경우 할인 행사를 할 때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