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

네이버 에드포스트 수익 100만 원 1년이면 충분합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세계를 단지 사이버 세계로만 인식을 합니다. 그러나 현재 온라인이란 곳은 매우 큰 시장입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는 상품이 더 많을 정도입니다. 모든 대기업들이 온라인으로 판매를 합니다. 트렌드의 변화는 시작되었습니다.

1. 애드포스트란?

이를 홍보하는 것은 광고이며, 대한민국에서 이 광고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 네이버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이런 네이버에서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는 광고 매칭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주고, 클릭되는 정도에 따라 블로그 운영자와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정산을 합니다. 구글에도 비슷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입니다. 애드포스트와는 조금 결이 다르고 승인이 까다롭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네이버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수 없습니다. 물론 네이버 애드포스트 역시 타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를 할 수는 없도록 한정되어 있습니다.


2. 온라인 시대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

아직도 작은 가게에서 영업을 하시나요? 그렇다면 온라인 판매를 병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판매의 선두주자가 바로 네이버입니다. 접근이 쉽고 누구나 네이버를 하기 때문에 친근 합니다. 특히 네이버 밴드와 블로그를 통해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매우 큰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은 가게를 직접 홍보하는데 블로그를 직접 만들어 하시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물론 처음엔 서툴기 때문에 효과가 없으나 6개월, 1년, 2년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수익은 점점 늘어납니다.

직접 하기 불편한 불들을 위해 리뷰를 써주는 회사들 그리고 네이버에 자신의 가게를 홍보해주는 네이버 애드센스 등에 비용을 들여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온라인 시대이며 그 시작은 네이버 블로그와 애드센스로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



3. 블로그로 시작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목적은 수익입니다. 온라인 판매를 하는 것은 블로그가 어느정도 성공하거나 커지면 더 효과적이고 일단은 블로그를 만들고 광고를 달아 수익을 내는 방법이 먼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제일 처음 벌어들이는 수익이 광고입니다. 이미 네이버 블로그를 예전에 만들어 놓은 분들이라면 한달이나 두 달 정도 열심히 하면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광고비 역시 조금씩 쌓여갈 것입니다.

통닭 값 벌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원 월급정도 또는 그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역량에 따라 수익을 많이 달라집니다. 시작해서 몇 개월 만에 대박을 내시는 분들도 있지만, 운영을 잘 못하여 1년 2년이 되어도 큰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블로그 시작 시 반드시 체크하세요

블로그 주제를 정해야 합니다.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를 하세요. 그러나 내가 알고 있는 분야가 다른 사람들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는 주제라면 안됩니다. 그럼 유튜브를 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자신의 블로그 주제를 정하고 한쪽 방향의 주제를 집중적으로 부각시켜야 합니다. 처음엔 방문자가 적으나 시간이 지나면 전문적인 블로그가 더 많은 방문자가 발생을 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하신 분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전화 영어와 영어 교육이라는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하여 강의와 교육 쪽에서 성공한 블로그, 그리고 평소 사진 편집을 좋아하던 주부가 사진 편집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주제만으로 블로그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수많은 방문자를 만들어낸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거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정보를 올려주는 일이 블로그의 일이다 보니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공부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물론 자연적으로 공부는 하게 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한가지 주제를 선택해 블로그를 시작하세요. 생각보다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참고로 저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전자제품에 관련된 정보를 올렸습니다. 물론 경쟁은 심한데, 예전에 전자제품 유통 관련된 일을 적지 않은 시간 동안 경험을 해본 경험이 있어 전자제품, 가전제품 등의 활용법이라든지, 신제품 또는 제품의 원리 절전 등의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주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금기시하는 민감한 주제(대출,보험 등)에 관해서는 주제를 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이나 대출 등의 주제는 모두 광고성으로 의심을 하기 때문에 검색에서

5.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 네이버에드포스트 신청은 아이디 생성 후 90일후 가능
  • 방문자는 일 100명 정도 있어야 합니다.
  • 글 개수는 정확히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하지만 위 조건을 다 갖추어도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승인을 받는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는 서두른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절대 블로그는 서둘러서는 되지 않습니다.


6. 몇 달만에 많이 벌 수 있는 블로그는 없다.

제목처럼 1년에 월100만 원 수익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단 주제와 사진 그리고 본인을 직접 드러내 본격적인 블로그 활동을 해야 합니다. 그만큼 블로그에 많은 관심을 쏟아 부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 시작한지 불과 1년 만에 몇 천만 원을 벌어들인다”. “두 달째부터 몇 백만원을 벌었다” 라는 말을 하는 블로거나 유튜버들의 말은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간혹 유튜브나 블로그에 이렇게 홍보하는 분들이 있는데, 솔직히 믿음은 전혀 가지 않습니다. 거의 사기이니 패스하시면 됩니다. 실제 블로그 수익은 그리 쉽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중간에 많은 역경이 있습니다. 그러나 버티면 수익은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어느정도 지나면 월급 이상의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경험담

필자가 네이버 블로그로 백만원의 수익을 올리는데 1년 6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과 리뷰 포스팅 수익 등 순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이 말이죠. 왜 오래 걸렸을 까요? 네이버 블로그만 하는 것이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스팟 등을 함께 했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맨땅에 헤딩하면서 실수와 어이없는 짓을 하여 저품질을 먹기도 하고 말이죠. 블로그에 대해서 너무 몰라 그랬습니다. 그리고 초장기에 작성한 글들은 보면 웃음이 나오더군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으면 블로그로 돈 충분히 벌 수 있습니다.

처음엔 하나의 블로그에 집중

블로그를 할 때는 올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블로그가 크기 전까지 즉 유입자가 1만 명 넘어가기 전 까지는 한개의 블로그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하나의 블로그를 키워 놓고 다른 블로그를 손대야 합니다. 이런 면에서 네이버 블로그는 수익성이 빠르고 좋은 편입니다. 특히 네이버 광고인 애드포스트 역시 빠른 수익과 어느정도 유입이 있으면 좋은 수익통로가 됩니다.

일단 1만 명정도 유입이 있으면 수익은 더 많이 광고료만 50만 원 ~100만 원 사이발생을 합니다. 물론 주제와 블로그 수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긴 합니다. 물론 네이버의 상황에 따라 경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광고 수주를 많이 해야 블로거들도 광고비를 많이 벌 수 있습니다.

7. 블로그는 여유있게 시작하세요.

돈을 많이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본인이 시간이 여유로울 때 시작하여 꾸준히 해보고 어느정도 수익이 발생을 하면 그때 퇴사를 하든지 아니면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경험 후 생각해 봐도 늦지 않습니다.

블로그는 수익이 발생하는데 기본적으로 몇 개월이 걸리니까요. 1년에 월 100만 원의 수익을 벌어들이려면 정말 블로그 열심히 해야 합니다. 슬렁슬렁 하면 한달에 통닭 한 마리 값 정도 밖에 못 벌어요. 유익한 정보를 많이 전해주는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많이 올리는 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