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 노출 3가지 확실한 방법으로 이렇게 하면 됩니다. 첫 번째 정보성 글을 많이 작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블로그 사이트에 글이 쌓이면서 어느정도 기다림의 시간이 흘러야 합니다. 세 번째 주제 선정을 자신에게 맞는 주제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1.글 쓰기와 많은 글 올리기
글쓰기는 글을 잘 쓰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블로그는 소설이나 작품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이 큽니다. 있는 그대로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으로 글을 쓰면 됩니다.
명심하세요. 우리는 작가가 아니라는 사실을 말이죠.

디스크립션
한가지 블로그 포스팅할 때 꼭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디스크립션(Description) 입니다. 사전적 의미는 어떤 내용에 대한 서술, 묘사, 기술을 나타내는 뜻입니다. 쉽게 우리말로 “머리말” 정도로 표현하면 맞을 듯하네요.
무슨 내용을 쓸 것인지 글의 서두에 미리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디스크립션은 따로 지정해 주기도 하는데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엔 맨 첫 줄부터 105자 정도로 쓰면 됩니다. 공백은 빼고 말이죠. 공백 포함하면 150자 정도로 디스크립션을 써주면 됩니다.
디스크립션에는 반드시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글자수
글을 쓸 때 최소 150단어 이상 사용해 글을 쓰세요. 그리고 300단어 이상을 사용해 글을 쓰면 좋습니다. 글자수로 말하면 최소 300자, 최적 500자 이상으로 글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 명확한 기준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글을 작성할 때 1500자 이상으로 많이 작성합니다. 그러나 길게 쓴다고 무조건 수익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짧은 글이 수익이 많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짧은 글은 500자 조금 넘게 작성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소한의 기준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글의 내용이 짧으면 짧은 대로 쓰세요. 더 붙이거나 부자연스러운 글을 만들지 마세요. 그게 오히려 독이 됩니다.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길 때는 길게, 짧을 때는 짧게 글을 쓰세요. 최소한의 기준을 지켜서 말이죠.
포스팅 수 (많은 글 쓰기)
많은 글을 쓰는 것은 조금 다른 이야기입니다.
블로그 글은 무조건 많은 것이 좋습니다. 단 쓰레기 같은 글은 필요 없습니다. 정보가 들어 있는 글을 쓰세요. 정보성 글 내용 중 숫자로 표현해 수치화 해서 쓰면 방문자에게 더 도움이 됩니다.
글은 많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글을 무조건 많이 발행하세요.
예전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1일 1포스팅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현재 네이버에서는 별 소용없는 말이지만 기타 블로그를 한다면 꾸준한 글 쓰기는 필수입니다. 많은 글을 포스팅 하세요.
그러나 절대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거나 글을 조금 수정하고 옮기는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 글자 한 글자 쓰세요. 쓰는 것이 힘들면 음성인식으로 쓰셔도 됩니다.
2.기다림
블로그에서 왠 기다림일까? 그러나 블로그는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꾸준히 긴 시간 글을 써야 하고, 발행한 글들이 상위 노출되기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구글 기준으로 말 씀 드리죠.
구글은 인정해주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구글은 바로 만들어진 신생 사이트보다 오랜 시간 글을 올린 믿음직한 사이트를 더 좋아합니다. 이런 사이트를 더 잘 노출을 시켜 줍니다.
블로그는 하루 아침에 시작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닙니다. 꾸준히 해야 합니다. 글을 쓰고 기다려야 그 글이 순위에 올라가고 상위 노출이 된답니다. 이런 경험은 직접적으로 많이 해봐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글이 상위에 있는지 체크하는 방법은 애널리틱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많이 노출되고 수익이 좋은 글들이 어떤 글인지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애널리틱스는 확인이 필수입니다.
3.주제 선정
어떠한 주제를 선정하는지는 블로그 수익과 연관성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주제를 선정하는 것보다는 한가지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더 많은 블로그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여기엔 함정이 있습니다. 바로 처음엔 힘들 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주제를 쓰는 전문 블로그는 초반에 노출수(방문자)가 극히 적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가 성장하는데 1년, 2년 시간을 기다리고 글을 꾸준히 쓴다면 노출수는 늘어납니다.
빠른 경우 6개월 정도만 지나도 노출수가 많아 지기도 한답니다. 키워드와 주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도전한다면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초보자도 전문 블로그를 하는 것이 좋을 까요?
“아닙니다”. 초보일 때는 잡 블로그 그리고 어느정도 경험이 쌓이면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면 됩니다.
그러나 전문적인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한가지 주제로 전문성이 있는 글을 꾸준히 쓰면 되니까요.
예를 들어 은행원, 의사, 변호사, 물리치료사, 간호사, 부동산 중개업자 등의 전문 직종 종사자 들이라면 자기 전문 분야의 글을 바로 포스팅하고 글을 올리면 됩니다. 단 블로그의 방향성과 키워드는 잡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 되는 주제는 금융, 인테리어, 부동산, 건강, 미용 등의 순서로 수익이 좋습니다. 블로그 주제 선정은 당신의 수입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블로그 주제를 선택하기 위해서 먼저 잡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잡 블로그로 여러가지 주제를 써보다가 자신에게 맞는 주제를 찾으면 그쪽으로 전문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