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 1000만 원 가능 한데 왜 포기할까?

블로그로 고 수익을 내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런데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수익 1000만 원을 포기하는 데는 나름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거들이 왜 고수익 블로그를 포기하는지 그리고 월 1000만 원을 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해보려 합니다.


1. 블로그와 시간

블로그 수익화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누군가 유튜브에서 블로그로 돈을 버는데 얼마 걸리지 않을 것처럼 말을 하더군요. 그러나 그것은 명백한 거짓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은 벌어들이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블로그를 직업으로 한다면 2~3년 정도는 투자해야 합니다. 본격적인 블로그로 말이죠. 이때는 다른 일을 하지 못합니다. 그냥 글만 써야 합니다.

만약 현재 다른 일을 하고 있다면 그 일을 하면서 틈틈이 블로그 SEO를 공부하고 글을 천천히 써보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블로그 수익이 생기면 그때 블로그로 직업을 전환해도 늦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블로그로 돈을 벌려고 뛰어드는 것은 무모한 행동입니다.

2. 블로그 시련

검색엔진들의 정책 또는 블로그 회사의 정책에 따라 한번에 날아가기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들은 조금 불안정 합니다. 시스템 자체가 불안정하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네이버나 카카오가 정책을 바꾸는 것이 불안하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글쓰기


대표적인 것이 “카카오 티스토리 사태” 단체 게재제한 사태로 인해 많은 분들이 피해를 봤습니다. 저 역시 한단 수익이 통째로 날라가 버렸습니다. 문제는 이게 치킨 값 정도가 아니라 직장인 월급 보다 많은 돈들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블로그는 불안한 요소들이 많아요. 네이버의 경우 정책을 변경할 때마다 방문자가 급감, 급증하면서 광고 수익과 리뷰 수익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유 없는 노출 규제를 받습니다. 어제까지 방문자가 몇 천명이 들어오던 글이 하루 아침에 10명 정도 유입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오래 하신 분들은 워드프레스로 갑니다. 초보들이라면 조금 어렵겠지만, 결론은 “.com”을 달고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최종적으로 하게 되는 행동입니다. 저 역시 보시다시피 사이트를 만들어 블로그 닷컴을 운영 중이고요.

3. 블로그 끝없는 노력

블로그가 쉬워보이나요? 블로그 글 몇 개만 쓰면 정말 많은 돈을 벌까요? 아닙니다. 끊임없이 글을 쓰고 발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자신의 전자책이나 또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판매하기 위해 쉽게 돈을 벌 것처럼 이야기합니다.

전부 거짓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상에 그렇게 쉽게 돈이 벌리면 자기만 벌면 되지 왜 남들까지 돈을 벌게 할까요? 그리고 블로그를 조금만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것입니다. 블로그는 자신의 키워드 노하우를 절대 타인에게 잘 전수하지 않습니다.

그냥 단순한 기술들 빼고, 정말 중요한 블로그 운영 방법이나 키워드는 누구에게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그러지 못하는 이유는 그 방법을 오픈하는 순간 자신의 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하는 고수들이 매우 많으며, 프로그래머 그리고 글을 잘 쓰시는 분들 등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분들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해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블로그 쉽다고 유튜브에서 장사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냥 거르면 됩니다.

4. 어렵다

블로그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매우 어렵습니다. 구글 SEO를 적용한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그게 맞는지 틀리는지는 본인이 적접 경험으로 체득하고 체크해야 합니다. 전자책 또는 고수들이 알려주는 비법? 모두 필요 없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맞아야 그게 정답이 되는 것이죠.

블로그는 어두운 곳에서 등불 없이 더듬어 찾아가는 느낌이 정확한 표현 같습니다. 정답은 없고, 지속적인 포스팅과 본인이 SEO를 공부하여 적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5. 블로그 1000만 원 가능한데 포기하는 이유

월 1000만 원을 버는데 포기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포기합니다. 그렇게 버는 게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죠. 월 천만 원은 몇몇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정말 한 달에 천만 원 벌려면 운도 좋아야 하고, 자신만의 키워드와 노력이 매우 많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잘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운이 맞을 경우 가능합니다. 쉽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일반 직장인들 월급을 벌려면 3년 정도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매진하면 됩니다. 그냥 취미가 아닌 직업으로 블로그를 3년 정도한다면 직장인들 초봉 정도는 벌 수 있습니다.

이런 보이지 않는 장벽으로 인해 1000만 원의 수익이 난다고 해도 블로그를 쉽게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장벽과 싸움 그리고 주위의 따가운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블로그 하다 망하면 백수로 놀다 망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블로그로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 저 역시 늘 고민합니다. 그러나 돈 보다는 항상 내가 할 일이 있구나 하는 생각으로 글을 씁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