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을 인증하고 단시간에 블로그를 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하고 있는 유튜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이 말하는 것 중 맞는 것과 틀 린 것이 있는데요.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맞습니다. 그러나 단 시간에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틀린 말입니다. 블로그로 단시간에 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1년정도 하면 수익이 얼마나 될까요? 평균적으로 볼 때 보통 전업으로 한다면 월 50만 원 정도 벌 수 있습니다. 평균적이라고 말했지만 정말 직업적으로 열심히 하시는 분들 기준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물론 1년만에 키워드가 많아서 더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는 분들도 있겠죠. 하지만 99% 블로거들이 1년 해서는 큰 수익을 얻기 힘듭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블로그는 그리 만만하지 않습니다.

시작하기는 쉬워도 수익을 내기는 무척이나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러나 몇 년 노력하면 어느 정도 보상이 찾아옵니다. 2~3년 정도 정말 열심히 하면 일반 회사원 초봉 정도 월급은 벌 수 있습니다. 단 몇 년 동안 블로그에 올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많은 글들을 작성해야 합니다.


블로그 시작 전 먼저 선택해야 할 것은?

  • 이슈성(단기 수익형) 블로그
  • 정보성 (월급형) 블로그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있다면 제일 먼저 어떤 블로그를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슈성 글을 써서 단기 수익형으로 할 것인지, 정보성 월급형 블로그 사이트에 정보성 글 들을 가득 담아서 정말 오랜 시간 노출이 되는 블로그를 할 것인지 선택을 먼저 해야 합니다.

주 수익은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글에 있는 광고를 누르면 그 수익을 구글과 블로그 운영자가 나눠서 가지는 것입니다.

구글은 이런 광고로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들입니다. 참고로 국내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 수익이 생각보다 적어서 네이버에서는 다른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리뷰와 광고 수익을 함께 노리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이죠.

각 애드센스 광고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잠시 알아보죠.

이슈성 단기 수익형 블로그

이슈성이란 뉴스 거리나 또는 연애인, 드라마 등의 단기적인 이슈성 글 써서 수익을 올리는 블로그로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이것도 카카오 욕심 때문에 거의 수익이 많이 막힌 상태입니다.

이슈성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블로그 스팟을 이용해 SNS 등으로 유입자를 끌어 들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예전 보다는 조금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SNS 등으로 유입자를 평균적으로 많이 유입시킬 수 있는 자신이 있다면 해보세요. 꽤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별로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죠. 구글에서는 광고가 있는 글들이 안정적으로 노출이 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방문자가 파도를 친다면 그리 좋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슈성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낙차가 큽니다. 이것은 매우 불안정한 요소입니다.

정보성 월급형 블로그

정보성 글들을 주로 써서 노출을 시켜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각종 사이트를 만들고, 도메인을 붙여 정보를 인터넷에 뿌리는(게시하는) 블로그입니다. 처음엔 힘들지만 차후 데이터가 쌓이고 사이트 인지도가 생기면 하나의 사이트를 운영해도 많은 수익이 생깁니다. 사이트 하나 키우는데, 1~3년 정도 걸립니다.

만약 영어를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영어로 블로그를 만들어 게시를 한다면 전 세계를 상대로 하니 더 많은 유입자가 생기죠. 글로벌로 가면 더 많은 방문자를 끌어 들일 수 있습니다.


블로거 얼마나 벌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은 빼겠습니다. 티스토리는 이제 거의 수익을 내기 힘든 구조로 변했기에 많은 분들이 카카오의 정책에 신물 나고, 황당한 일을 겪었기에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거의 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현재는 지켜보는 추세이나 곧 많은 티스토리가 폐쇄될 것입니다.

일반적인 블로그 수익을 알아봅시다. 네이버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그리고 구글 블로그 스팟까지 말이죠.

네이버 블로그 수익

네이버 블로그 수익은 네이버 광고 수익과 리뷰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리뷰는 제품이나 돈을 받고 글을 써주는 것인데요. 이것도 수입이 괜찮습니다. 보통 리뷰를 제외하고 광고 수익은 블로그 주제와 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방문자가 1만명 정도일때 한달에 50만 원 이상의 광고 수익이 발생을 합니다.

그리고 리뷰로도 어느 정도의 수익이 올라오죠. 2년 정도 리뷰를 하면 리뷰 한달 현금 수익만 50만 원에서 100만 원 사이를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물론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고요. 본인이 하기 나름인데, 전업으로 조금 열심히 하시는 분들 기준입니다. 단 주제에 따라 그 차이는 더 날수도 있습니다.

이 광고 수익은 주제별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기타 블로그 수익

기타 블로그 수익은 블로그 글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 수익을 올리는 것인데, 주로 이것으로 블로거들이 생활을 유지합니다. 수익은 천만원 이상 버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이 문제죠. 하지만 몇 년 투자해 좋은 수익을 올린다면 충분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이 거의 98% 입니다.

블로그 고수익은 생각보다 매우 힘든 길입니다. 오래 한다고 꼭 수익이 뒤따르는 것도 아니니까요.


블로그 수익

블로그 수익 얼마나 벌까? 라는 질문의 대답에는 본인이 노력하기 따라 다르지만 열심히 하고 몇 년의 시간을 투자한다면 일반 직장인보다 더 좋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