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구글 애드센스 광고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는 카카오 에게 티스토리 광고 이슈로 뒤통수를 인정사정 볼 것 없이 후림을 당한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공룡기업 카카오가 자신들의 매출이 떨어진다고 직접 애드센스 수익을 챙겨가는 알뜰한 모습에 그저 놀랄 뿐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시키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 방안입니다.

티스토리 광고 게재제한을 당한 후, 블로그 이사를 가시는 분들 그리고 티스토리를 완전히 떠나서 워드프레스로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갈 때 가더라도 수익은 챙겨 가셔야 합니다.

당장은 카카오가 싫더라도, 카카오가 얄밉지만 내 블로그로 광고 수익을 일부 빼앗아 가더라도 다른 워드프레스나 기타 블로그에서 자리를 잡기 전까지는 최대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비를 끌어 와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약 기존 티스토리를 애드센스에서 삭제하신 분들이라면, 다시 신청을 하세요. 15일 정도면 다시 승인이 날 것입니다.

카카오 티스토리가 완전 예전처럼 정상화된 수익을 가져다 주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는 가능합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 이사를 준비 중이며, 글이 700개 정도 있는 사이트를 대상으로 시험 중에 있습니다.

현재 해당 사이트는 이전과 같은 수익은 발생하지 않지만 70% 정도는 회복된 상태입니다. 물론 너무 어이없는 경우입니다.

물론 다른 곳이 어느정도 수익이 안정화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시간을 두고 완전히 이사하고 티스토리는 폐쇄를 시키려 합니다.

이런 식으로 블로거들 피 빨아먹는 카카오는 철퇴를 맞아야 합니다. 차라리 유료화를 시켜야지 이게 뭐하는 짓거린지, 정말 화가 나는데, 참습니다. 그동안 서버 공짜로 잘 사용했다. 카카오야.


광고를 효과적으로 넣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를 위한 광고 넣는 방법

현재 카카오에서 심은 애드센스 광고는 글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여러분들이 수동으로 심은 최상단 광고는 빼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최상단에 광고가 두개 있으면 구글에서 블로그를 좋은 시선으로 평가하지 않거든요. 구글에서는 검색자의 콘텐츠 소비를 방해하는 요소로 평가를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많은 분들의 사이트에 상단 2개의 광고가 뜨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는 장기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 까요?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를 위한 방법으로 한 가지 방법을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

최상단 말고 글의 첫 번째 줄과 두 번째 줄 즉 디스크립션 자리 바로 아래 광고를 넣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사이드바 광고도 넣어 주세요. 총 5개 정도를 넣어 주세요. 멀티광고도 포함해 넣어 주시고 말이죠.

해결책을 알고 계시는 고수들이야 잘 하시겠지만,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글이 많지 않아 이방법을 적용하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 전 먼저 티스토리에서 설정해 줄 것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수익 – 애드센스관리 – 본문상단광고” 를 체크 해지해 주세요. 그래야 상단 광고 중복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상단 광고를 넣어도 큰 관계는 없지만, 차후 SEO에 않 좋을 수 있기에 빼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정상화 광고 삽입 위치

1. 디스크립션 아래 수동 광고 삽입
2. 글 중간 광고 수동 삽입
3. 글 하단 광고 수동 삽입
4. 사이드바 광고 수동 삽입
5.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애드센스관리에서 자동광고 체크 활성화


수동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보통일이 아니죠. 우선 티스토리 통계에서 방문 통계를 확인해 노출이 잘되는 포스팅을 우선으로 먼저 광고를 삽입해 주면서 천천히 변경해 가시면 됩니다.

다소 번거롭더라도 하루에 글을 몇 십 개씩 정해서 작업을 하시면 10일 정도면 가능합니다.

이전과 달라진 수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